이탈리아 밀라노 이야기

한국어 교육 능력 검정시험 후기 (2) : 양성과정 알아보기 본문

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

한국어 교육 능력 검정시험 후기 (2) : 양성과정 알아보기

밀라노댁 2020. 2. 29. 00:08
반응형

본격적으로 양성과정을 알아보기로 했다. 

 

온라인 과정을 알아보기로 했는데 탑에듀와 토픽코리아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

전화 상담 시 조금 더 친절했던 탑에듀로 하기로 했다. 

가격은 둘 다 비슷했는데 국가 보조금 없이 정말 쌩돈(ㅜㅜ) 쓰는 과정으로 약 50 몇 만원 정도 준 것으로 기억한다. 

단, 나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1년 동안 수강하는 조건인거고, 시험 몇 달 앞두고 결제한 분들은

이것보다 수강료가 훨씬 적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. 

전체 과정이 120시간이 넘는데 이걸 2회는 최소한 봐야하고 거기에 문제풀이 동영상까지 따로 들으려면 시간이 상당히 걸리겠다는 판단을 해서 돈을 더 주더라도 일찍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
 

인터넷 후기를 찾아보면 한 달만에 혹은 세 달만에 바짝 공부해서 한 번에 시험 합격했다는 후기를 볼 수 있는데, 

나중에 한 번에 벼락치기로 스트레스 받아가며 공부하느니 여유있게 공부하자고 생각했다. 

 

양성과정은 들어보니 결국 토픽코리아에서 제작한 것을 탑에듀에서 가져다 쓰는 것이었다. ㅋㅋㅋㅋㅋ

2015년에 제작된 것이라 화면 구성이 좀 오래된 느낌이 나지만, 강의는 전반적으로 꽤 괜찮았다. 

특히 공무원 수험가에서 유명하신 서덕주 교수님 강의는 수험생 대상 강의를 많이 해보신 게 느껴졌다. 

중요한 부분을 콕 찍어주시고 학습 요령을 알려주신 덕에 공부하기 편했다. 

 

티스토리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하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^^

 

 

 

반응형
Comments